태안 우수 한우와 농·특산물 한 곳에서 만난다

기사등록 2023/05/25 09:01:26

'캠핑태안 태안한우 축제’ 6월 2일부터 4일까지

한우축제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태안=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태안지역 우수 한우와 농·특산물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군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남면 태안로컬푸드직매장 광장에서 ‘태안군 농·특산물과 함께 하는 2023년 캠핑태안 태안한우 축제’가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캠핑 성수기 및 농·특산물 수확 시기에 맞춰 '태안 한우'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축제는 서산태안축산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태안군이 주관한다.

행사기간 중  한우 및 농·특산물 판매 부스와 한우 숯불구이 체험존 등이 마련돼 캠핑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우를 할인 판매하고 햇 마늘과 떡·파전 등 음식물 판매, 꽃꽂이 체험 및 꽃 나눔 행사, 우유 시식 및 유가공 제품 판매 행사 등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 첫날인 2일 오후 1시 30분 개막식에서는 초청가수 공연을 비롯해 200만 원 상당의 TV 등 다양한 경품이 걸린 추첨 행사가 열린다.

'태안 한우’는 지난해 4월 서산태안축협이 신규 출시한 브랜드로, 서산태안축협과 200여 태안지역 한우농가는 한우 개량과 사양관리 개선 등 고품질 한우 브랜드 육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한우축제에 오셔서 즐거운 식도락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