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온새미로 오토캠핑장 개장 등

기사등록 2023/05/25 08:03:35
온새미로 오토캠핑장 개장  *재판매 및 DB 금지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온새미로공원 일원에 조성한 온새미로 오토캠핑장을 이달 26일부터 개장한다.

온새미로 오토캠핑장은 총 21면으로 자갈사이트 10면, 데크사이트 9면,텐트존(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시설) 2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체류형 관광객 유치와 일상 속 캠핑문화 확산을 통해 입곡군립공원과 온새미로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자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전기시설 및 샤워장과 개수대 등을 완비했다.

이용료는 데크가 있는 구역은 평일 4만 원, 주말·공휴일은 5만5000 원이며, 자갈이 있는 구역은 평일 3만5000 원, 주말·공휴일은 5만원이며, 텐트존(텐트가 설치되어 있는 시설)은 평일 6만원, 주말·공휴일은 7만원이다.

지역주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입곡온그대로마을회에 민간위탁해 운영을 하며, 온새미로 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고용 환경개선자금 지원사업

함안군은 청년일자리 창출에 성과가 있는 청년고용 우수기업에 고용환경개선 자금을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 중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일자리 우수기업 지원사업’은 20인 이상의 중소기업에는 고용환경개선 투자금액의 50% 범위 내 2,000만 원 한도, 20인 미만 중소기업은 고용환경개선 투자금액의 50% 범위 내 1,000만 원 한도 지원한다.

고용환경개선 투자는 체력단련실 리모델링, 운동기구 구입 등 건강증진시설이나 기숙사, 구내식당 등 근로복지환경 개선을 위한 투자금액이 해당한다.

신청 조건은 함안군 소재 제조업종의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군내에서 2년 이상 정상 가동한 기업이다.

총 근로자수가 20인 이상인 중소기업은 최근 2년간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정규직 청년고용 인원 3명 이상인 기업, 총 근로자 수가 20인 미만인 경우 2년간 청년고용 증가율이 3% 이상이면서 정규직 청년고용인원이 2명 이상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은 31일까지 신청서와 필요서류를 구비해 함안군 경제기업과 기업정책 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