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보호단속 드론감시단은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을 보유한 산림녹지과 직원 5명과 산불감시원 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산불 대응용 열화상 드론 1대와 예찰용 드론 2대를 활용해 산림병해충 예찰, 불법 임산물 채취, 산림 인접지 내 영농부산물 등 불법 소각 행위를 적극적으로 계도·단속한다.
산불 발생 때는 드론을 투입해 산불 진행 방향 예측, 산불진화대 투입 위치 결정 등 전략적인 분석과 초기 진화 도모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356회 음성군의회 임시회 23~25일 개최
충북 음성군의회(의장 안해성)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356회 임시회를 연다.
첫날인 23일에는 ‘음성군 제안제도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과 ‘충북혁신도시 물놀이장 민간위탁 동의안’, ‘2023년 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 대상 지역 변경 고시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주요사업 현지확인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23~24일에는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지원사업, 신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 8곳의 사업현장을 점검한다.
◇음성군, 세계인의 날 행사 명작페스티벌 연계
충북 음성군은 올해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9월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음성명작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인의 날은 5월 20일이다.
기존 ‘음성군 세계인의 날 행사’와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를 통합해 내·외국인 주민이 하나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9월 24일 금왕읍 금빛공원 일대에서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