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6월2일까지 접수…싱가포르 3주 16명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애향장학회가 올해 대학생 국외 연수에 참여할 장학생 16명을 선발한다.
계룡시는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싱가포르 DIC 대학 및 캐나다 센테니얼 주립대학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해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대학생 국외연수는 여름방학 기간인 7월22일부터 8월12일까지 3주간 일정으로 싱가포르 다이멘션스 국제 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의 영어수업, 글로벌 기업 방문, 다문화 체험, 자원봉사, 계룡시 軍문화축제 및 관광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전부터 계속해 부·모 또는 본인이 계룡시에 주민등록을 둔 대학생(휴학생 제외)으로 계룡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1개교 이상을 졸업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31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시청 평생교육과 교육지원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내달 10일 치러지는 1차 필기시험(영어 객관식)과 2차 면접심사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www.gyeryong.go.kr)을 참고하거나 장학회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이응우 이사장은 “선진국의 전문 교수진과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우리 지역의 교육 인프라로 활용하여 지역 학생들이 선진 교육을 경험해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