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1일부터 2025년 6월31일까지 2년간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사천시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사천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사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검토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는 위원회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주민이 제안한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의견제안 등 예산 수립의 전반적인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공개모집 인원은 9명으로, 임기는 2023년 7월1일부터 2025년 6월31일까지 2년간이다.
신청 자격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사천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사천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사람 등이다.
사회적약자 또는 주민참여예산제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을 우선 선발하며,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자 또는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오는 31일 18시까지 시청 8층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는 시 홈페이지(정보공개/민원→시민마당→주민참여예산→시민알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 증대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