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된 자문위원은 오수성 5·18연구소 2대 소장, 나간채 3대·8대 소장, 송정민 4대 소장, 최영태 5대 소장, 박만규 7대 소장, 오재일 행정학과 명예교수, 김양현 철학과 교수이다.
5·18연구소는 자문위원들과 함꼐 민주화운동에 대한 학문적 탐색, 민주주의 발전과 인권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학술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주대 경영학과,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
광주대학교는 경영학과 학생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열린 '함평 나비축제를 연계한 함평 천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공모전에서 2개팀이 입상했다고 10일 밝혔다.
3위에 오른 김민주·서대인팀은 전통 놀이를 이용한 이벤트 경품제공, 나비 산책로 및 펜스 설치, 스탬프 투어 등의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광주대 경영학과 2개팀의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호남대 간호학과 '나눔장터'
플리마켓은 대학혁신사업단, 대학일자리센터, 장애학생 지원센터, 외식조리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뷰티미용학과, 국제교류처가 참여하며 판매 수익금은 기부할 방침이다.
또 화순전남대병원 암센터, 광산구 보건소, 수완건강생활지원센터 등은 건강상담을 진행하며 '유니브로(Uni-Bro) 봄 콘서트'도 펼쳐진다.
◇목포도서관 '문학을 공연하다' 운영
프로그램 운영학교는 연극 동아리가 있는 목포 정명여중과 목포 영화중이 선정됐다. .
또 목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극단 '새결'이 교과서 속 문학작품을 연극으로 각색해 무대에 올린다. 학생들은 연극 기획 단계부터 소품 제작, 무대 연출 등에 참여한다.
목포도서관은 지역민과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영화)제작 프로그램' '노을길 인문학'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