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우포초우회, 제17회 들꽃 전시회 개최 등

기사등록 2023/05/08 13:54:13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

경남 창녕우포초우회는 지난 5~7일 화왕산 군립공원 자하곡 제1주차장에서 제17회 들꽃 전시회를 개최했다.

우포초우회에서 회원 16명이 간직해온 풍지초, 돌단풍 등 들꽃 11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우포초우회는 우리 주변에서 산재한 야생화를 보존하고 알리는 데 주안점을 둔다.

허종관 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분께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었다. 자연을 사랑하고 보전하는 데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선영상사, 창녕군의회에 ‘재난안전구호함’ 기탁

창녕군은 창녕군의회와 관내 선영상사에서 ‘재난안전구호함(240만원 상당)의 성품 기탁식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기탁식에는 김재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선영상사 황선희 대표, 최덕수·유재광·윤병호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된 재난안전구호함은 심폐소생기, 분말소화기 등이다.

황선희 대표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기탁품이 긴박한 상황에서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데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탁된 성품은 창녕군 관내 지역자활센터에 지원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 출발, 난 자신있어! 프로그램 운영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창녕·신창여자중학교 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새 출발, 난 자신있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비, 체험비를 지원했다. 학교급 전환 시기에 놓인 청소년의 자기 이해를 돕고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1박 2일간 ▲기회비용 및 효율적인 시간관리 이해 ▲장점마켓 ▲직업가치 이해 및 진로탐색 ▲꿈자리 그리기 체험활동을 통해 친구와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자신의 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