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성숲체원과 공동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은 11세부터 19세 발달장애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광산구청소년수련관과 국립장성숲체원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총 33명이다.
산림 치유 프로그램은 20일, 6월 17일, 9월 23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캠프는 8월 7일~8일, 가족캠프 10월 21일~22일 펼쳐진다.
국립장성숲체원 산림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숲 속 스트레칭' '자연물 관찰하기' '숲 오감체험' '해먹 명상' '숲놀이' '카프라 쌓기' '나무와 친구하기' '가족추억함' 등으로 구성됐다.
◇금호평생교육관 '시민 프로그램' 공모
평생교육 과정의 다양성과 공정성 확보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이번 공모는 문화예술·인문교양·직업능력 분야의 희망 강좌를 직접 제안 할 수 있다.
제안된 강좌는 심사를 거쳐 8개가 선정되며 6월~12월 야간 시간대에 운영된다. 공모는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동강대 '키오스크·스마트오더 설치' 지원
동강대학교 창업보육(BI)센터는 입주기업인 드림메이커스(THE DREAM MAKERS)가 소상공인의 스마트상점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싸요싸 스마트오더'와 '싸요싸 태블릿 POS', 광고 TV, 노트북 등 13개 품목을 지원한다.
'싸요싸 스마트오더'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소상공인의 경우 약 20%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