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종합운동장서 어린이날 행사 등

기사등록 2023/04/24 15:17:03
[포천=뉴시스] 김도희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오는 5월 5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제21회 포천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더 큰 포천으로 피크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 40분 포천시립소년소년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뮤지컬, 마술쇼, 팝페라 등 피크닉 존에서 즐길 수 있는 온종일 공연이 운영된다.

놀이존에서 즐기는 꼬마 기차, 에어 바운스 등 8개의 놀이기구, 그리고 태양 관측, VR, 인생네컷 사진 촬영, 캐리커처, 도예 체험, 페이스 페인팅, 포천소방서 화재진압 체험, 포천경찰서 싸이카 시승 등 다양한 영역을 체험할 수 있는 26종의 체험존이 운영된다.

포천종합운동장 천연 잔디밭 구장에는 파라솔을 설치해 행사 참여 가족에게 휴식과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21회 포천시 어린이날 행사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여성가족과(031-538-3280)로 문의하면 된다.

◇대진대-베트남 회사, 온실감축·탄소중립 사회 업무협약 체결

대진대학교 탄소중립지원센터는 지난 23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에코팜 코퍼레이션과 온실가스 감축 및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대진대학교 탄소중립지원센터와 MOU 체결된 기업분과 4곳 ㈜동하,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아삭, ㈜지에스건오, (유)현대 그린하우스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은 ▲국내 및 글로벌 협력 및 공동 프로젝트 추진 각종 사업 프로젝트 ▲베트남 농업발전을 위한 기술 전수 ▲넷 제로 실현을 위한 신소재 및 신재생 에너지 도입 ▲ 탄소중립 관련 사업 공동 수행 등에 관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