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 경남농협 ‘영농철 농촌지역 농기계순회수리 봉사’ 등

기사등록 2023/04/22 11:35:49
경남농협 ‘영농철 농촌지역 농기계순회수리 봉사’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1일 합천군 삼가면 합천새남부농협(조합장 김진석)에서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농기계순회수리 봉사에는 경남농협 NH농기계이동정비단 기술자 및 농협영남자재유통센터, ㈜무학, 농기계생산업체 A/S팀으로 구성된 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농기계 50여 대를 점검 수리하고, 사고예방을 위한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

 ㈜무학(최재호 회장)에서 200만원 상당 농기계순회수리 부품비를 지원했다.

  또한 경남농협 상호금융, 생명보험, 손해보험에서 나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대응방법, 모바일기기 사용방법, 농업인 안전보험, 농작물 재해보험, 농기계 보험 등 금융서비스 및 사기예방 멘토링 지원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창원 내서농협, 2023년 대의원 교육

창원 내서농협, 2023년 대의원 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내서농협(조합장 김진석)은 내서농협 하나로마트 대강당에서 2023년 대의원을 대상으로 임직원들 포함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의원 이념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의원교육은 코프코리아 아카데미 여일구 원장을 초청해 협동조합 이념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농협 대의원의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조합원의 농협 사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