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제트 스코어 기반 '비침습 산전 검사' 특허 등록[중기소식]

기사등록 2023/04/14 16:27:22
[서울=뉴시스]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4일 중소기업계 소식.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는 '2단계 제트 스코어(Z-Score)기반의 비침습적 산전 검사 방법·장치'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 비침습 산전 검사는 차세대 시퀀싱 기술을 기반으로 산모의 혈액에 포함돼 있는 태아의 유전체를 분석한다. EDGC의 이번 특허 기술인 2단계 제트 스코어 분석법은 기존의 비침습 산전 검사에서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분석 방법보다 높은 정확도를 보인다. EDGC의 '더맘스캐닝'은 이번에 등록된 특허 기술을 적용한 비침습 산전검사 기술이다. 임산부의 혈액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파열 위험성이 없어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하다.

▲스마트 어학 학습 브랜드 '뇌새김'을 운영하는 위버스마인드는 올해 1분기(1~3월) 매출액(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6%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위버스마인드는 1분기 실적에서 호조를 보이며 코로나19 영향에 다소 주춤했던 지난해 1분기 이후 약 1년만에 가장 큰 매출 상승폭을 기록했다. 판매수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버스마인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뇌새김의 첫번째 스마트 학습지 '뇌새김 더위크'가 1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주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전라북도 남원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신규로 추가되는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현재 전국 47개 지역에서 휘슬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는다. 휘슬이 전북 지역에 진출한 것은 남원시가 처음이다.

▲글로벌 워크 OS '스윗'을 서비스하는 스윗테크놀로지스는 각종 금형제품과 기계부품 등에 사용되는 절삭공구를 제조·판매하는 엔드밀 제조기업 YG-1(와이지-원)에 자사 서비스를 공급한다. 스윗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와 같은 외부 생산성 앱들과의 쌍방향 연동이 가능하고 SIP(앱 통합 플랫폼) 환경을 구축한 직원 생산성 소프트웨어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이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제품은 라타플랑의 베스트셀러 라인인 미나리 진정 라인 선크림, 수분크림, 세럼, 토너 4종과 동해 수분크림, 다홍 핸드&바디 워시 등 총 6종이다. 입점 제품은 라이프케어 라인인 다홍'을 중심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는 출시 4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전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밀크터치 베스트 제품을 엄선한 특별 한정세트를 기획해 다양한 피부고민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종합 이벤트 비즈니스플랫폼 온오프믹스는 서울 강남구청역 부근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신사옥은 지하 2층, 지상 5층 등 총 7층 규모다. 기존 강남역 사옥 대비 규모가 3배 이상 커졌다. 온오프믹스는 30일까지 '나는 이벤트 크리에이터다'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에 선정되면 온오프믹스 신사옥 강연장 무료 대관을 비롯해 행사 주최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은 신규 회원에게 도서를 증정하는 '새학기 책, 봄 도서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장원교육의 장원한자, 어휘나무, 국어랑독서랑, 책 읽는 아이들 등 문해력 과목을 비롯한 전과목 신규 입회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30일까지 입회를 완료하면 모두에게 고급 양장본 도서 또는 문해력 학습 도서를 제공한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프로야구 두산베어스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2023시즌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 앳홈은 두산베어스 홈경기 시 전광판과 야구장 내·외부에 미닉스, 클리엔 등 자사 브랜드를 홍보한다. 또 브랜드데이를 열어 현장 관중 대상 제품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두산베어스의 구단 유튜브 '베어스TV'에도 앳홈의 브랜드 광고가 게재된다.

▲PR테크 기업 무버먼한국은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과 미디어가 만나는 개인 브랜딩 플랫폼 '꺼리어'를 출시했다. 꺼리어는 다양한 커리어를 가진 사람들(꺼리어)과 미디어가 직접 만나는 매칭 플랫폼이다. 자신의 '거리(꺼리)'를 홍보하고자 하는 전문가들과 뉴스나 콘텐츠의 취재사례나 취재원이 필요한 미디어가 플랫폼 상에서 직접 만나 꺼리를 주고받을 수 있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은 피부시술 정보 플랫폼 '여신티켓'과 함께 의료관광사업 외국인환자 대상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양사는 의료 관광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산돌은 창립 39주년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촉각 교구를 제작해 기증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점자 촉각 교구는 원단에 점자와 그림·숫자가 입체적으로 인쇄돼 손끝 촉각으로 사물의 특성을 직접 만지고 느껴가며 시각장애 아동들이 점자와 그림을 인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손바느질 놀이 교구재다.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은 사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 '크루 액티비티'의 일환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3일 청계천에서 조경·환경·생태 유지관리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