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인력중개센터는 농촌 고령화와 농자재·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전담인력을 배치해 구직자와 구인농가에 인력을 중개하는 역할을 한다.
군은 음성군지부를 보조사업자로 지정하고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촌인력중개센터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다.
군은 올해 7000만원을 확보해 센터 운영에 필요한 전담인력 인건비와 홍보비, 구직자 교육비, 교통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인·구직 희망자는 도농인력중개플랫폼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농촌활력과 농촌인력팀(043-871-5482) 또는 농협 음성군지부(870-0213)로 문의하면 된다.
◇음성군-충청지방통계청 실무협약
충북 음성군은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충청지방통계청과 음성군 경제지표조사를 위한 실무협약을 했다.
이번 경제지표조사는 8월에 시작해 12월 말 통계분석을 완료하고 결과를 공표한다.
경제지표조사는 지역 내 사업체 경제상황을 조사해 지역경제 흐름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파악하고 앞으로 음성군이 사업하기 더 좋은 도시가 돼 2030년 음성시로 발전하기 위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2년 주기다.
◇음성군 청소년수련시설, 환경포인트제 시행
충북 음성군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이 환경운동을 하면 우수자를 선발해 매달 음성행복페이로 포상금을 지급하는 환경포인트제도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은 대소청소년센터, 음성청소년문화의집, 금왕청소년문화의집이다.
매달 환경운동 우수자에게 1등 5만원, 2등 3만원, 3등 2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포상금은 지난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했던 모금 활동인 100원의 기적 모금액으로 지급된다. 캠페인 기간은 예산(모금액) 소진 때까지다.
활동 내용은 환경정화활동, 환경 관련 프로그램 참여, 환경 이벤트(공모전) 참여, 텀블러 사용 인증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소청소년센터 네이버밴드 또는 네이버카페를 참고하거나 전화(043-871-408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