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의 왕용래 회장과 20여 회원사 대표들은 이날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최근 모금한 3080만원이다.
진천상의는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 푸드트럭 구매비, 교통사고 예방 안전지팡이, 재난안전 취약계층 지원 성금 기탁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진천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
충북 진천군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에 지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3000만원을 확보했다.
다음 달부터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가 양성과정, 활동가 과정 등 9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지역 내 장애인 기관·단체에 다양한 사업도 지원한다.
◇진천군, ‘호수가 말한다’ 학습자 모집
충북 진천군은 생태·환경 도슨트(전문안내인) 양성과정인 ‘호수가 말한다’ 학습 희망자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30명이다.
희망자는 진천군 평생학습관으로 전화(043-539-3742) 신청하면 된다.
진천군에 주소를 둔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삼진푸드, 장학기금 1000만원 기탁
㈜삼진푸드는 15일 충북 진천군청을 방문해 (재)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신용운 대표이사는 진천군장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1992년 진천군 덕산읍으로 이전한 삼진푸드는 각종 소스와 농축액, 복합조리식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2019년부터 해마다 장학기금 1000씩 기탁하고 있다.
◇진천읍행정복지센터, 국토대청결운동 펼쳐
충북 진천군 진천읍행정복지센터는 15일 지역 내 10개 기관·단체와 함께 국토대청결운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관·단체는 진천읍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자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성의용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대한적십자진천봉사회, 하나님의 교회다.
참여자들은 시가지 주변 골목과 도로변 등 청소 취약지역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했다.
◇농협 진천군지부, 청렴농협 결의
농협 진천군지부는 15일 지부 회의실에서 청렴 결의 행사를 열었다.
이장환 지부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이날 ‘3행(行) 3무(無)’ 실천을 결의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3행은 청렴, 소통, 배려다.
근절해야 할 3무는 사고, 갑질, 성희롱이다.
◇진천소방서, 소방전술훈련 평가
충북 진천소방서는 14~15일에 이어 20일에도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한다.
이번 평가는 현장대원들을 대상으로 업무별 전문성과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소방활동에 기본인 전술능력을 평가한다.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