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 주제는 종(Bell), 진천을 소재로 개발한 문화상품이다.
예술소품, 생활용품, 애호상품 등 전시·판매할 수 있는 모든 공예 영역이다. 개인 또는 단체당 3종까지 응모할 수 있다.
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다음 달 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군민 또는 지역에 주소지를 둔 단체(법인)다.
응모 작품 중 대상 1종(500만원 상당), 최우수상 1종(300만원 상당), 우수상 2종(각 100만원 상당)을 선정해 시상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물심사를 거쳐 5월 1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선정작은 시상 후 시제품을 매입해 진천종박물관 문화상품점에서 전시·판매한다.
◇진천군, 결혼이민여성 정신건강 지원 업무협약
충북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9일 진천군가족센터와 결혼이민여성 정신건강 지원 업무협약을 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할 계획이다.
적절한 치료 지원으로 이들 여성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도 돕는다.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24일까지 올해 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청년농업인 AGRI-ESG 경영 전략 과정이다.
농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전략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경영 능력을 높여 농업인의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농업가치 향상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다음 달부터 9월까지 주 1회씩 모두 25회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지역 농업인 또는 농업을 준비하는 일반인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인재육성팀(043-539-7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석진정밀, 마스크 10만 장 기탁
㈜석진정밀(대표 이종영)은 9일 충북 진천군에 500만원 상당 마스크 10만 장을 기탁했다.
석진정밀은 청주시 소재 반도체 장비부품 가공업체다.
기탁된 마스크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거쳐 지역 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된다.
◇진천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 합동 캠페인
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은주)은 9일 진천상산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교통안전과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자살예방 합동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진천경찰서, 진천군청, 녹색학부모회, 학교 교직원 등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등교하는 학생들을 상대로 눈을 맞추며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안내했다.
학교폭력 예방·근절, 생명존중과 자살 예방 문구가 담긴 홍보용품도 배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