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베드로병원-과학의전당,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 위한 MOU

기사등록 2023/03/08 17:09:11
사단법인 과학의전당 박규택 이사장(왼쪽),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오른쪽). (사진=강남베드로병원). 2023.03.08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척추 수술 전문 강남베드로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과학의전당과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일 강남베드로병원 윤강준 대표원장과 과학의전당 박규택 이사장 외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남베드로병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초연결, 초융합 산업사회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민국이 동북아시아 과학기술의 지정학적 허브로 도약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윤강준 대표원장은 "국제 과학 기술 경쟁력에 대응하고, 한국인 노벨과학상 수상자 배출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범 사회적 과학 문화 확산 운동과 과학 기술인 간의 교류·협력의 장을 만드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런 과학의전당 활동에 강남베드로병원이 동행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박규택 이사장은 "과학기술 발전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과학의전당의 활동에 강남베드로병원이 함께해 감사하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