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의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구시지부 수성구지회 공인중개사 80여명을 대상으로 했다.
조경래 세무사를 초청해 부동산에 관련된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를 비롯해 개정 세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조 세무사는 양도, 상속, 증여세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정확히 전달될 때 고객과 공인중개사 상호 신뢰가 쌓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종호 수성구지회 회장은 실무에 도움이 되는 강의로 유용했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특히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지역 소상공인 업무 능력 향상 및 소상공인의 매출 증가를 위해 실무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홍보,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SNS마케팅, 세무, 노무, 브랜딩 전략 등 다양한 무료 교육을 비롯해 유튜브 공모전, 라이브커머스 등의 맞춤형 마케팅 방안 및 매출증대도 지원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의 책임으로 다양한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초청 강의 뿐 아니라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을 통해 다방면으로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서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 뿐 아니라 다방면의 비금융 서비스로 따듯한 포용 금융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 단체 및 개인은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