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시,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 추진 등

기사등록 2023/02/17 15:56:00
포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시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실현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행정안전부 대국민 공모사업과 연계한 시 자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등 국민 살림살이 관련 규제개선 제안 등이다. 다만, 민원성 제안, 단순 서식 개선, 복지 확대 등 규제 관련성이 없는 제안 건은 제외된다.

오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접수하며, 접수현황에 따라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규제 개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포천시청 누리집(https://pocheon.go.kr)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방문(포천시 중앙로 87, 포천시청 감사담당관) 접수하거나 전자우편(pjie2019@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포천시에 접수된 과제는 두 차례의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고, 상장과 총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하는 포천시 자체 공모는 시민들에게 더 많은 포상 기회를 제공해 규제혁신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이 실감하는 시민주도형 규제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천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 조기폐차 지원

경기 포천시는 오는 21일부터 노후 경유차 등에 대한 조기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지원액은 총 41억여 원으로, 기존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뿐만 아니라 배출가스 4등급 경유차량(출고 당시 배출가스 저감장치 미부착)과 굴착기, 지게차도 신청 대상에 추가됐다.

신청 방법은 자동차 배출가스 누리집(www.mecar.or.kr), 등기우편 및 전자우편(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 지원 가능 여부와 지원금액이 기재된 조기폐차 대상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