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식] 의정부시의회, 튀르키예 지진피해 성금 전달

기사등록 2023/02/16 15:52:32
의정부시의회,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성금 전달식.(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의정부=뉴시스] 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의회는 16일 회의실에서 최정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모금한 튀르키예 지진피해 지원 성금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전달했다.

지난 13일 의장단 회의에서 지진피해 지원 모금을 결정해 13명 의원 전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성금 200만 원을 마련했다.

전달된 성금은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의정부시,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

 의정부시는 오는 3월 31일(금)까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 제안 과제를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 과제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등 국민 살림살이와 관련된 모든 규제 개선안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 또는 의정부시 홈페이지(www.ui4u.go.kr)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jbj1125@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정안전부와 시도 검토 및 공모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과제로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부상(최우수 1명 100만 원 상당, 우수 2명 각 50만 원 상당, 장려 17명 각 10만 원 상당)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