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엑스포 공식여행사 15곳 공개모집 등

기사등록 2023/02/13 10:27:18
[산청=뉴시스]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공식여행사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24일까지 산청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에 참여할 공식여행사를 공개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선 15개의 공식여행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식여행사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관광진흥법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업체로서 최근 1년간 행정처분(사업정지 10일 이상 또는 과징금 100만원 이상) 등의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공식여행사로 선정된 업체는 엑스포 여행상품 개발과 홍보, 국내외 단체 관람객 유치 활동 임무가 주어진다.

공식여행사의 적극적인 관람객 유치 지원을 위해 단체관람객 유치보상금 30% 추가 및 우수여행사 특별 지원금, 관광상품개발을 위한 팸투어,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링크 홍보, 공식휘장 사용권한 부여, 각종 홍보물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산청엑스포 공식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에 공지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산청군, 내달 10일까지 바우처 신청·접수

산청군은 오는 3월10일까지 ‘여성농업인 바우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역내 거주하는 만20세 이상~만75세 미만(1948년 1월1일~ 2003년 12월31일)의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여성농업인이다.

단, 지난해 사업대상자로 선정됐음에도 카드를 발급 받지 않았거나 발급한 카드를 전액 사용하지 않은 자, 본인이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사업자등록자, 본인의 농업외 종합소득 3700만원 초과자, 타 복지서비스 중복 수혜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바우처 카드는 1인당 연간 20만원(자부담 4만원 포함)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스포츠용품점, 미용실, 영화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여성농업인의 방문 신청 및 서류 제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온라인(모바일) 접수를 받고 있다.

온라인(모바일)으로 신청할 경우 공공데이터를 통해 신청자의 정보가 조회 가능해 별도의 서류 발급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경남도청 누리집 ‘경남바로서비스’에 접속해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