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비일상의틈서 '배그 모바일' 구현한 아케이드 만들어
직접 게임 아이템 착용하고 즐기는 과몰입 플레이 경험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LG유플러스가 MZ 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 바이 유플러스(틈)'에 갤럭시S23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연 가운데 지하 1층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전장을 구현한 '필 더 아케이드'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높은 그래픽과 다이내믹한 플레이가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점을 주목했다. 게임 속 설정과 요소를 현장에 적극 구현해 마치 게임 속 한 장면으로 들어온 듯한 환경을 재현해냈다고 설명했다.
방문객은 무너진 돌 벽체부터 철망, 수풀 등 영화 세트장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무기, 헬멧, 길리슈트 등 아이템들을 직접 착용하고 게임 속 캐릭터처럼 현장을 누비며 갤럭시S23 시리즈 핵심 기능인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를 경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틈은 지난 3일 '필(FILL) 앤 필(FEEL) 더 아케이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1층에는 다채로운 컬러로 일상의 에너지를 가득 채울 수 있는 낮 콘셉트의 '필(FILL) 더 아케이드' 전시 공간을 배치했다. 지하에는 비일상적 게임 공간에서 몰입감 넘치는 에너지를 경험할 수 있는 밤 콘셉트의 '필(FEEL) 더 아케이드'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 낮부터 밤까지 고객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을 더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픈 이틀 만에 방문객 수 4700명을 기록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 담당은 “틈은 MZ세대 취향과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에게 늘 선 넘는 즐거움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 팝업스토어 역시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전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틈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체험 공간은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