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총 5대(일반 4대, 우선순위 1대)를 지원하며 우선순위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다자녀 가구,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택시, 경유차를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수소전기자동차 1대당 3250만 원이며 지원 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60일 이전부터 연속해 포천시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시민, 포천시 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법인 등이 해당된다.
수소자동차 구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소자동차 제조·수입사를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수소자동차 제조·수입사에서 진행한다.
수소전기자동차는 수소와 산소를 이용한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구동하며, 한 차종의 경우 완전충전 시 600㎞를 이동할 수 있다. 전기자동차에 비해 완전충전 속도는 5분~10분으로 빠르다.
관련 문의는 환경관리과 기후변화대응팀(031-538-2547))으로 하면 된다.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간호사 등 미달 인력 재공고
경기 포천시는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수탁기관인 경기도의료원에서 신규 채용 중인 인력에 대하여 미달 인원인 간호사(1명), 조리원(3명), 미화원(3명)을 재공고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간호사의 경우 해당 면허증, 조리원의 경우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며, 미화원의 경우 관련 직종 유경험자일 경우 우대받는다.
지원자는 각 모집 사항별로 지원 서류를 갖추어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의료원 채용 정보를 참고하거나, 담당 부서(031-250-88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