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헌 군수는 오일장이 열린 괴산전통시장을 찾아 설 성수품을 구매하고 시장 상인들과 소통했다.
물가안정 홍보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군은 20일까지 체계적인 물가 관리를 위해 설 성수품 위주의 중점관리대상 품목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불공정 거래행위를 단속한다.
괴산전통시장은 지난 6일 중소벤처기업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부터 내년까지 최대 10억원을 지원받는다.
군은 지역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상인 중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반주현 괴산부군수, 군정 주요사업 파악
충북 괴산군은 반주현 부군수가 군정 주요사업 파악을 위한 현장행보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반 부군수는 전날과 이날 이틀간 괴산읍 미니복합타운 조성 사업장을 시작으로 괴산읍 도시재생뉴딜사업, 몽도래언덕 조성사업, 외국인 계절근로 인력 수급 확대 사업, 괴산형 귀농귀촌 주택단지 조성사업, 괴산 지방정원 조상사업 등 10여 개 사업장을 방문했다.
반 부군수는 각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경기호 재청괴산군민회장, 고향사랑기부 챌린지
충북 괴산군은 ㈔재청괴산군민회 경기호 회장이 100만원을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 챌린지 출발을 알렸다고 18일 밝혔다.
경 회장은 다음 주자로 재청군민회 김영모 부회장을 지목했다.
‘괴산을 사랑하는 마음,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전해주세요’를 주제로 군민회원들은 기부 동참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기부 챌린지는 기부 인증사진을 올려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괴산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추진
충북 괴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성공적인 농업 창업을 위해 저금리로 사업자금을 지원하는 이차보전사업이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연 1.5% 대출금리, 5년 거치 10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농업창업자금은 최대 3억원, 주택 구매자금은 최대 7500만원까지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올해 기준 만 65세(1957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이하다. 농촌지역 전입일 기준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괴산군으로 전입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귀농인 가구주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