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112㎡ 총 800세대…판상형 남향 위주 배치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동일토건은 다음 달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지하 2층~지상29층, 총 800세대를 공급한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84㎡A 301세대 ▲84㎡B 83세대 ▲84㎡C 83세대 ▲112㎡ 333세대다.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은 전 세대 4베이(BAY) 구조에 판상형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100% 지하 주차장 설계가 적용된다.
이 단지는 서부로, 1·2 순환로, 중부·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다.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SK케미칼 등 대기업이 다수 입주한 청주일반산업단지도 가깝다.
또 인근에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외고로 통학이 가능하고, 개신동·산남동 학원가도 인근에 위치한다. 충북대 내부 산책로와 단지 맞은편 구룡공원(예정)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규제지역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청주시 및 충청북도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지역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의 중심에서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춰 분양 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규제가 풀려 투자자들의 비중도 높다"며 "지역 첫 동일하이빌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구성으로 선보여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