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 기간은 오는 2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전통문화시설 유지관리 및 환경정화, 기초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운영지원, 일자리발굴단 운영, 불법광고물 정비사업 등 총 4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민으로 재산이 4억 원 이하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를 초과하지 않는 구직등록자다.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며, 의정부시 소속기관 등에 배치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신분증과 자격증 등을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은 접수 후 재산, 소득상태,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월 하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착한가격업소 모집
의정부시는 최근 물가상승 상황에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에 사업장을 둔 개인서비스업소(외식업,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다.
착한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종선정된 업소는 의정부시 소식지 및 누리집에 사진과 함께 게시되며 착한가격업소 지정 표찰, 종량제봉투와 맞춤형 인센티브 물품, 전기시설 안전점검과 해충 방역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소규모 리모델링, 노후간판 교체 등 지원사업 모집에서도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단,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와 프랜차이즈업소, 영업개시일이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를 체납한 업소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