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분야 '공주대' 대상…최우수·우수상도 석권
공공기관분야 '수협중앙회' 최우수상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케이투웹테크는 '웹어워드코리아 2022'에서 대학분야 대상, 공공기관분야 최우수상 등 출품한 5개 작품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19회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4개 부문, 74개 분야에서 총 457개의 웹사이트가 경쟁했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4000여명의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케이투웹테크는 대학분야에서 ▲대상(공주대학교) ▲최우수상(강릉원주대학교) ▲우수상(한국공학대학교) ▲우수상(가톨릭관동대학교), 공공기관분야에서 최우수상(수협중앙회)을 수상했다.
특히 공주대학교 대표 홈페이지는 마우스 스크롤에 따라 화려한 상호작용과 모션으로 대학의 정체성을 독특하게 표현했고, 영상과 타이포를 과감하게 적용해 차별화를 꾀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동우 케이투웹테크 전무는 "홈페이지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소통 창구"라며 "이를 위해 전략적인 기획, 차별화된 디자인, 최신 기술이라는 본질적인 요소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수상으로 케이투웹테크는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누적 기준으로 53개 작품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향후에도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01년 설립된 케이투웹테크는 홈페이지, 포탈, 업무체계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과 국방, 대학 분야 등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