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2022년 연말을 맞아 인천 송도중고등학교 총동창회가 30일 열린 온정나눔 전달식에서 장상기 은사에게 후원금 1467만원을 전달했다.
장 은사는 송도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21년 동안 교편을 잡았으며, 유도부와 일반 담임교사를 맡으며 후배와 제자 양성에 노력했다.
총동창회는 최근 장 은사의 어려움을 알고 후원금을 마련해 감사의 성금을 전달했다.
앞으로 총동창회는 모교와 후배 그리고 은사들에 대한 지원과 후원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를 지속적으로 전개 할 예정이다.
◇ 강화집수리봉사단, 200여 가정 사랑의 집수리 성황리 마쳐
강화군 강화집수리봉사단은 지난 1~12월까지 강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강화문화협회 회원, 자원봉사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군 지역 내 취약계층 200여 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사업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강화집수리봉사단은 지난 1월부터 강화군청 복지정책과, 읍면사무소, 단군콜센터 등의 추천을 받아 집수리 대상가구를 일일이 방문해 현지실사 및 대상가구의 의견을 청취했으며 내부회의를 거쳐 맞춤형 집수리 시행을 계획했다.
강화읍 용정리 기초수급자 가구는 LED등 교체, 도배장판, 이동식화장실설치 등 전기배전판을 교체하고 이어 선원면 연리 가구는 오래된 전기 스위치, 콘센트, LED등 교체, 강화읍 갑곳리 가구는 낡은 싱크대를 철거 또는 수리해 재시공 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80여가구에 대해 안전바 설치를 했다.
강화문화협회 집수리봉사단은 다방면의 기술을 가지고 수많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10여명의 회원을 중심으로 1988년에 발족한 순수 민간주도 자원봉사 단체로 관주도의 복지서비스 제공의 한계점을 보완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주위에서 직접 보살피자는 취지에서 출발하여 복지 행정의 민간 참여 사례로 정착되고 있다.
지금까지 관내 거주하는 주민 중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대하여 매월 LED등 설치, 전기수리, 반찬, 생활용품 지원, 문화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이원의료재단, 연수구 지역인재 위해 장학금 1억원 기탁
인천 연수구는 의료법인 이원의료재단이 인재양성을 위해 2016년 설립된 (재)연수큰재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이원의료재단은 일반검사, 유전자, 분자진단, 특수화학 등 다양한 임상검사 및 임상연구를 운영하는 의료법인이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은 연수큰재장학재단을 통해 지역 내 학업우수, 복지 및 다문화 분야 등 우수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