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서 과기부 'KIURI 사업 성과교류회' 성료

기사등록 2022/12/22 09:30:21
[서울=뉴시스]사진 서울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서우 인턴 기자 = 서울대는 지난 21일 교내 교수회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3회 KIURI 사업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KIURI 사업은 이공계 박사에게 첨단산업 관련 주도적 연구개발 경험을 제공해 혁신역량을 키우고 산업계 등으로 진출할 수 있는 성장경로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포닥 중심의 연구원들이 직접 과제발굴과 연구비 집행을 주도해 기업수요에 기반한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단이 산학협력 플랫폼으로서 기능하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3회차가 된 성과교류회 행사에는 현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각 대학의 6개 연구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IURI 사업에서 각 성과를 소개하는 한편, 본사업 기획을 위한 제언 및 의견에 대해 발표하고 대학 간 성과 공유 및 교류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서울대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서울대(K-BIO 인재 양성 KIURI 연구단), 포항공대(바이오 분자집게 기술 KIURI연구단), ▲성균관대(에너지환경융합 키우리연구단), ▲연세대(극한 물성 소재-초고부가 부품 KIURI연구단), ▲아주대(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 ▲인하대(수소 기반 차세대 기계시스템 KIURI연구단) 6개 사업단이 참여해 각 대학의 성과 현황을 알리고 앞으로 본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eow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