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 군, 정부혁신 우수사례 5건 선정 등

기사등록 2022/12/12 17:35:25
[진천=뉴시스] 진천군청. (사진=진천군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은 12일 정부혁신 우수사례 5건을 선정했다.

군은 이날 2022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참여·협력, 일하는 방식, 국민 소통·통합 3개 분야에서 혁신사례를 발굴했다.

최우수 사례는 주민복지과의 ‘요양원 대신 케어팜(care-farm)에서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내요!’를 선정했다.

지역사회 돌봄 대상자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고 정책사업을 연계해 생거진천 케어팜 돌봄 인프라를 구축하는 협업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우수상은 ‘디지털 트윈국토 기반 사전심사청구 서비스’(민원과),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기반 행정업무 지원체계 구축’(민원과)이다.

‘감성형 AI가 돌보는 치매관리 프로젝트, 고맙다 효진아!’(건강증진과), ‘24시간 언제나,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식산업자원과)가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진천군, 특화형 신성장 분야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충북 진천군은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신성장산업분야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진천군 특화형 신성장분야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신성장산업분야 기업을 지원하고 지역인재의 정착과 전입을 유도하고자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신규 채용에 따른 인건비를 내년부터 청년 1인당 최대 2년간 4320만원을, 청년근로자는 2년간 주거교통비 720만원을 지원받는다.

신청 기한은 21일까지다.


◇생거진천 송년음악회 17일 개최

충북 진천군은 17일 오후 4시 진천읍 화랑관에서 생거진천 송년음악회를 연다.

음악회는 진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진천군어린이합창단, 아산시립합창단, 홍진영, 양혜승, 소프라노 한송미, 테너 임덕수, 색소폰 안태건이 출연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한화큐셀㈜이 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진천군이 기탁한 문화예술진흥 성금으로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