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식]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 1백만불탑 수상 등

기사등록 2022/12/05 14:32:38
1백만불탑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하는 현철호 ㈜혜인식품 네네치킨 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의정부=뉴시스] 배성윤 기자 = 현철호 ㈜혜인식품 네네치킨 회장이 1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 회장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1백만불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네네치킨은 1995년 계육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체인사업본부를 설립하면서 '네네치킨(NENE CHICKEN)'을 탄생시켰으며, 짧은 시간 내에 양적·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현재 국내 시장은 물론 싱가포르, 호주, 홍콩, 말레이시아 등 해외 각국에 100여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며 세계에서도 영양과 맛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한편, 현 회장은 경기북부의 명문 의정부고등학교 출신으로 장학회에 매년 1억 원의 기금을 쾌척하며 후배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021년 11월에는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네네봉구스작은도서관'을 마련하는 등 사회공헌과 기부문화 확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희망의 성탄트리 점등식

'성탄트리 점등식'이 지난 2일 의정부역 동부광장에서 개최됐다.

의정부시와 의정부기독교연합회가 함께 준비한 이날 점등식은 의정부시의원을 비롯해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탄예배, 성탄트리 점등식 등으로 진행됐다.

사랑과 평화의 구세주로 오신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고 성탄의 기쁨을 나누는 성탄트리는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의정부역 동부광장을 환하게 밝힐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의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대, '제3회 L-ON 크리스마스 캐롤 콘테스트' 개최

신한대학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제3회 L-ON 크리스마스 캐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캐롤과 함께 댄스, 연주, 찬양 등으로 구성된 3~5분 길이의 영상으로 신한대 L-ON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가하게 되며, 본선 수상자 10팀은 오는 18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금상 1팀에게 300만원, 은상 2팀에게 각각 100만원, 입상 6팀에게 각각 30만원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