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수영구는 전국 최초 상설 드론쇼인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에 대한 시민과 관광객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연말 이벤트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X FAMILY 프러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존경 ▲감사 ▲사랑 ▲격려이며, 오랜 시간 인생의 고난을 겪으신 조부모님께 보내는 존경의 사연, 평생 가족을 위해 헌신하고 고생하신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사연, 배우자에 대한 고마운 사연, 학업과 취업 준비로 힘든 자녀에게 보내는 용기와 격려의 사연 등 FAMILY 프러포즈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오는 12월 1~23일이며, 신청은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동래구, '행복한 소통을 위한 부모교육' 개최
부산 동래구는 오는 12월 7일 오전 10시 30분 동래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유아 심리 전문가 이임숙 강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소통을 위한 부모교육’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아 발달심리 이해와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 치어리딩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의 발달심리를 이해하고 정서와 인지를 모두 발달시킬 수 있는 놀이법과 대화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인원은 200명으로 관내 어린이집 재원 중이거나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영유아의 학부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