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육군 사이버작전센터장 곽열목 장군 초청 특강

기사등록 2022/11/18 15:09:56
육군 사이버작전센터장 곽열목 장군이 ‘꿈과 희망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란 주제로 국방기술행정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는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역량강화를 위해 이 학과 출신인 육군 사이버작전센터장 곽열목 장군을 초청해 특강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방기술행정과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특강에서 곽 장군은 모교 졸업 선배로서 “꿈과 희망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란 주제로 인생목표와 직업관을 강조했다.

곽 장군은 “모교인 대구과학대 후배들이 군인의 꿈을 안고 노력하는 모습이 뿌듯하다”며 “특강을 통해 훌륭한 군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유근환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곽열목 장군을 비롯해 졸업 후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이 후배들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다”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직업관 형성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했다.
 
국방기술행정과는 2019년과 2021년에는 단일학과 기준 육군3사관생도 최다합격생을 배출하며, 육군3사관학교로부터 육군3사생도 모집 우수대학으로도 선정됐다.
 
2019년부터 4년 연속 해병대 군장학생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2022년 육군군장학생으로도 10명이 최종 합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