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약한영웅'들이 이기기 위해서가 아닌 서로를 지킬 용기를 쌓아가는 서사를 만들어간다.
7일 웨이브에 따르면,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클래스 원(Class 1)(이하 '약한 영웅')이 2차 예고편과 포스터를 공개했다.
'약한영웅'(연출·극본 유수민)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액션 성장 드라마다.
이날 공개된 2차 포스터에는 흐트러진 교실 안에 시은, 수호, 범석이 있다. 저마다 갈등과 고민에 빠진 듯한 세 사람의 긴장된 분위기가 느껴진다. 찢었다 붙인 것 같은 이미지가 불합리한 폭력에 맞서면서 서로에게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는 과정이 결코 순탄치 않음을 보여준다.
이날 공개된 2차 예고편에 따르면, 상위 1% 성적의 시은이 '전영빈'(김수겸) 일당들에게 몰렸을 때 수호와 범석이 등장한다. 하지만, 수호를 걱정하던 범석이 돌연 "처음부터 나 같은 거 친구로 생각한 적 없다"며 수호를 향해 분노를 쏟아내는 등 세 친구의 허망한 얼굴이 오버랩된다.
세 사람의 특별한 우정 서사는 약한 영웅들의 성장사 만큼이나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웨이브 측은 "시은과 수호, 범석이 어떻게 얽히게 되는지, 그 속에서 각자의 성장통을 겪는 과정을 주목해서 본다면 더욱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