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8일 '일자리·생애 설계 박람회' 개최

기사등록 2022/11/05 14:27:49
일자리 박람회 개최 안내문.

[과천=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과천시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시민회관 2층 갤러리 마루에서 ‘2022 과천시 일자리·생애 설계 박람회’를 연다.

침체한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구인·구직이나구인·구직난 극복을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베스트로(주), (주)아이미에프에스, 금호 환경산업(주) 등 총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1:1 면접을 통해 3개 직종에서 34명을 채용한다.

영어 무역사무원, 공기업 시설관리원, 빌딩경비원, 연구실 안전진단, 단체급식보조원, 경리사무원, 배송 납품 원 등으로, 과천시 신중년 통합 지원센터가 경력설계 상담, 신중년 인재 뱅크를 활용한 재무 상담,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한다.

또 의왕고용 복지 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 과천시노인복지관도 참여해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한 안내와 직업상담, 직업흥미검사, 사회공헌활동 상담 등을 진행하며, 과천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증명사진 무료 촬영에 나선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과천 일자리센터에 전화로 사전 신청한 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해야 면접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 일자리센터(02-3677-2451, 2452)에서 안내한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인재 채용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해 만족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모든 참여자는 행사장 안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