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발하는 장학생은 980명이다. 이들에게는 모두 2억546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138명의 학생과 주민에게 1억800여 만원을 지원했다.
장학 분야는 ▲특기장학생(체육·예능·효행 등) ▲다문화·북한이탈주민 자녀 ▲학력 신장 인센티브 ▲청소년 꿈드림 ▲우수 학생 인센티브 ▲성적 우수 장학생 ▲고3 응원장학금 등 7개 분야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친권자 또는 본인의 주소를 1년 이상 지역에 두고 거주하는 사람이다. 장학생 선발 기준에 맞으면 신청할 수 있다.
장학회는 다음 달 심사와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12월 중 대상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 등은 장학회 홈페이지(www.jincheon.go.kr/jcjh)로 문의하면 된다.
진천군장학회는 1993년 설립됐다.
◇송기섭 진천군수, 생산적 일손봉사
송 군수는 과수 수확철을 맞은 이날 봉사자들과 함께 사과나무 잎을 따서 공기가 잘 통풍되도록 적엽(摘葉) 활동을 했다.
생산적 일손봉사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나 일시적으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봉사자를 연결하는 사업이다.
만 75세 이하 일할 능력이 있는 누구나 읍·면사무소나 자원봉사센터에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하루 4시간 봉사에 2만5000원의 실비를 받는다.
◇진천꽃수출영농조합법인, 축제 수익금 장학기금 기탁
충북 진천꽃수출영농조합법인은 25일 (재)진천군장학회에 장학기금 250만원을 기탁했다.
이 장학기금은 최근 치러진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에서 판매한 장미 수익금으로 전액 마련됐다.
법인은 해마다 축제 연계행사 중 하나인 농특산물 전시·판매 행사로 마련한 수익금을 공익사업에 기탁한다.
◇진천군보건소, 코로나19 추가 접종
충북 진천군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해 겨울철 추가 접종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 취약계층인 60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과 감염 취약시설부터 접종한다.
잔여백신이 있으면 18세 이상 성인 기초접종자(2차 접종 완료자)도 접종할 수 있다.
이번 추가 접종은 마지막 접종일 또는 확진일 기준으로 4개월 이후를 권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