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NH농협은행 경남본부·NC 다이노스·경남FC, 농촌일손돕기 등

기사등록 2022/10/25 14:22:00
NH농협은행 경남본부·NC 다이노스·경남FC, 농촌일손돕기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25일 NC 다이노스 (대표이사 이진만), 경남FC(대표이사 박진관)와 함께 진주시 대곡면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NH농협은행, NC 다이노스, 경남FC가 지역사회발전 기여 및 기업의 공익적 역할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협약한 '아름다운 동행'의 3년째 이행으로 올해 상반기에 이어 세 개 기관의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해 마늘 종자심기 작업을 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 경남FC 박진관 대표이사, 진주시 신종우 부시장이 참석했다.


◇대신에스엔씨, 적십자사 ESG실천기업 동참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회장 김종길)는 ㈜대신에스엔씨(대표이사 김민표)와 ESG실천기업 가입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신에스엔씨, 적십자사 ESG실천기업 동참  *재판매 및 DB 금지
김해에 위치하고 있는 ㈜대신에스엔씨는 2014년 설립된 프레스 부품 가공업체로 알루미늄, 철 등의 금속 소재를 가공하여 한화, LT정밀, 고산 등의 고객사에 납품하는 기업이다.

특히, 현대기아차의 2차 벤더로서 친환경차량 배터리팩의 중요부품인 쿨링플래이트(Cooling Plate)를 공급하고 있다.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사회공헌·윤리경영 등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써 글로벌 평가기관들이 ESG 평가정보를 활용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의 ‘ESG 실천기업’ 과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 기부 참여로 지역사회 인도주의 사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