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남구시설관리공단 출범식 개최 등

기사등록 2022/10/21 10:14:33
[부산=뉴시스] 부산 남구 시설관리공단 출범식. (사진=남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 남구는 남구국민체육센터에서 '남구시설관리공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출범식에는 구청장과 공단 이사장 및 이사, 시의원, 구의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앞서 남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공단 임원 임명과 설립등기, 위수탁계약식, 직원임용식 등을 거처 지난 4일자로 업무를 개시했다.

 남구시설관리공단은 남구구민체육센터와 남구빙상장, 백운포체육공원 등 8개의 공공시설물을 남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게 된다.

◇수영구, 불법 옥외광고물 양성화 사업 추진

[부산=뉴시스] 부산 수영구청. (사진=수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수영구는 다음달 말까지 불법 옥외광고물 양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옥외광고물법에 따라 적법한 요건을 갖췄으나, 허가·신고 없이 설치한 광고물과 기존에 허가·신고를 받았지만 표시 기간이 만료된 벽면이용·돌출간판 등 고정광고물이다.

양성화 기간 중 허가 신청하는 광고물에 대해 허가수수료가 면제되며, 제출서류 간소화 및 이행강제금 처분 없이 등록 처리된다.

자진 신고는 오는 11월31일까지 광고물 관리자가 수영구청 도시관리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