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치위생과 취업박람회…12개 병·의원 참석

기사등록 2022/10/20 15:17:47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20일 3학년을 대상으로 국제컨퍼런스홀에서 ‘2022 치위생과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022.10.20. (춘해보건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춘해보건대학교는 20일 국제컨퍼런스홀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한 ‘2022 치위생과 취업박람회’를 3년만에 개최했다.

취업박람회는 취업기관의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산업체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도모함으로써 상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치과의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한길치과의원을 비롯해 동구 CK 치과병원, 성심치과 등 총 12개 병·의원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3년만에 열린 이번 취업박람회는 울산시 치과의사회장의 허 탄설(허심 탄회하게 말하는 취업 설명회)을 시작으로 각 기관의 신입 치과위생사 모집에 대한 설명, 근무조건 등에 대한 안내와 병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기관의 부스별 1대1 채용 상담은 취업 기관에 관한 정보가 부족해 취업을 망설이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울산광역시 치과의사회 허용수 회장은 "이번 행사가 국가시험 준비와 아울러 취업전선에도 나서야 하는 학생들의 부담감을 덜어드리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3학년 김세림 부학회장은 "취업 정보를 얻기에는 한계가 있었던 부분을 이번 박람회에서 얻을 수 있었다"며 "취업지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춘해보건대학교 치위생과는 2005년 개설되어 현재까지 1333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군 부사관 치과위생사, 울산 남구보건소, 오스템 임플란트, 질병관리청 경남권 질병대응센터, 양산 부산대학교 치과병원, 울산대학교병원 치과 등 다양한 의료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