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소통하는 정보화 농업" 경남도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기사등록 2022/10/20 10:55:56

21일~22일 함안 악양둑방 일원서 농산물 페스티벌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전시·판매, 농업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진주=뉴시스]경남도농업기술원,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모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도농업기술원은 오는 21일~22일 이틀간 함안군 악양둑방 일원(함안군 법수면 윤내리 123 제2주차장)에서 ‘제12회 경상남도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및 농산물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소통하는 똑똑한 정보화 농업’을 주제로 소비자와 함께하는 경진대회를 통한 정보화농업인과 소비자의 만남의 장 마련을 위해 열렸다.

행사는 주제에 걸맞게 정보화 농업인과 소비자의 화합 마당을 위한 농특산물 전시·판매, 농업·농촌 체험관, 경진 홍보관 운영, 라이브커머스 방송, 종자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개회식에서는 정보화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 공무원과 우수회원에 대한 도지사 표창 등 25점을 시상하고 경진대회 우수자에게 상장 12점을 시상한다.

또한 시군 정보화농업인 활동 영상 및 경진 우수작을 상영하고, 경진 수상자에 대한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진행, 농업·농촌의 가치 사진 현장경진을 실시해 정보화 성과를 대·내외 확산을 통한 농업인 정보화 의지를 고취하고 소득창출을 도모한다.

도 농기원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통하는 똑똑한 정보화 농업을 위해 정보화 농업인 경진대회 및 농산물 페스티벌이 열린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