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SDX재단과 벤처기업 ESG 지원 '맞손'

기사등록 2022/10/19 16:31:20

ESG·탄소감축을 위한 SDX재단과 업무협약

[서울=뉴시스] (왼쪽부터)이정민 벤처기업협회 사무총장, 강지훈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 정성운 SDX탄소감축위원회 위원장.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2022.10.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벤처기업협회와 SDX재단은 협회 회원사와 벤처기업의 새로운 가치창출과 지속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대적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대책 마련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해 벤처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협회 회원사 및 벤처기업의 탄소감축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탄소감축 관련 평가 및 인증체계를 지원한다.

SDX재단은 탄소감축지수 개발과 함께 탄소감축평가단을 구성하는 등 민간주도로 기후위기 대응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지난 6월에는 SDX탄소감축위원회를 출범해 산하에 그린클래스멤버십사업단(GCM)을 구성하고 실질적인 탄소감축 관련 평가 등본격적인 활동과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는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벤처기업협회 회의실에서 베트남·코리아 비즈니스센터 관계자들과 제주 농·수산물 및 벤처 우수제품 수출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서는 제주와 베트남 간 농·수산물 교류 활성화, 관광·무역·투자 등의 상호 협력 방안이 폭넓게 논의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