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뉴시스] 강병서 기자 = 2022 '행복 경산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가 15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열린다.
이번 기부데이 축제는 참여마당, 벼룩시장&프리마켓, 공연마당, 나눔마당, 특별마당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시민 참여마당에는 힐링컵, 팔찌, 천연버물리 만들기, 우드, 비즈공예, 페이스페인팅&타투 등과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마련된다.
이마트 경산점 후원 물품 등을 판매하는 벼룩시장과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프리마켓도 열린다.
공연마당에서는 경산시립교향악단 연주, 버스킹, 대학동아리공연, 다문화 공연, 어르신공연이 이어진다.
나눔마당은 나눔캠페인 기부금 현장모금, 착한가게, 착한일터, 아너소사이어티 홍보, 베트남커피 무료나눔 등으로 진행된다.
특별마당 코너에서는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 나눔 퀴즈존, 장바구니를 선물하는 나눔 포토존. 푸드트럭 등을 운영한다.
이번 기부데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 2019년에 이어 3년 만에 재개된다.
정원채 경산시 복지문화국장은 “우리 시는 나눔 문화 도시로 명예와 자부심을 갖고 있다. 이번 기부데이 축제도 시민 참여가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모금되는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b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