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단위 결제 사용자도 전년비 56% 증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앱) '말해보카'를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말해보카 운영사 이팝소프트는 5일 올해 3분기 말해보카의 유료 재결제 사용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4% 증가했다고 밝혔다. 직전 분기인 보다도 69%께 증가했다.
말해보카 유료 결제를 연단위로 진행하는 사용자도 늘어났다. 3분기 연단위 결제 사용자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증가했다. 직전 분기보다는 43% 상승했다.
이팝소프트는 말해보카의 장기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원인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밸런스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았다.
말해보카는 퀴즈 형식의 단어 학습으로 각 사용자가 학습해야하는 퀴즈를 AI 난이도 분석을 통해 제공한다. 알맞은 주기마다 복습 퀴즈도 제공한다.
꾸준한 업데이트도 유료 사용자 이탈을 막는 것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말해보카는 지난 8월에만 사용자환경(UI) 개선, 좋아하는 문장 기능 리뉴얼, 3개월 뒤 복습 주기 추가, 가벼운 도전과제 기능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박종흠 이팝소프트 대표는 "사용자 스스로의 도전정신과 자기효능감을 자극해 영단어 학습을 꾸준히 실시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말해보카의 최대 장점"이라며 "공부라는 특성상 유료 학습 서비스의 재결제가 이뤄지기 어렵기에 이팝소프트의 재결제 사용자 증가는 유의미한 결과"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