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12월 1~3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되는 베트남 승강기 엑스포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10월3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 엑스포 참가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증대를 위해 행정안전부와 공단이 공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단은 5개 내외 중소기업을 선정해 부스 임차비, 통역비를 지원하고, 바이어와의 일대일 비즈매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공단은 매년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온 · 오프방식으로 해외엑스포에 동반참가하여 100억원 상당의 해외판로 개척성과를 올리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주 중앙시장, ‘2022 전통시장 활성화’ 행안부 장관상
진주시는 중앙시장이 2022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정부포상에서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주 중앙시장은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으로 중앙·논개시장 대관문 아케이드를 조성하고, 노점 매대 환경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해 쇼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등 그간의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진주 논개시장 김병섭 이사(우수 상인), 경남은행 진주시청점 진영준 지점장(우수 민간기관), 진주시청 도시재생과 김지영 주무관(우수 공무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