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역화폐 ‘군포 愛 머니’ 홍보 주력

기사등록 2022/09/26 16:59:50

경기도 공공 배달플랫폼 ‘배달 특급’도 함께

지역 화폐 홍보 현장.

[군포=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군포시가 정부의 지역화폐 국비 지원 예산 전액 삭감 계획 발표에도 특별 부스 설치와 함께 지역화폐인 ‘군포 愛 머니’와 경기도의 공공 배달플랫폼 ‘배달 특급’ 홍보에 주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6일 군포시에 따르면 ‘군포 愛 머니’의 경우 사용 범위가 넓은 가운데 기타 상품권과는 달리 소득공제와 함께 구입할 경우 10%의 할인을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군포시는 “‘군포 愛 머니’가 소비자들의 가계에 보탬이 되는 가운데 지역 내 자금 유통 활성화로 사용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애용을 청하고 있다.

또 경기도가 운영하는 ‘배달 특급’은 민간 배달플랫폼보다 수수료가 6배 낮은 1% 수준으로 형성돼 있어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이에 군포시는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지역화폐에 대해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지난 24일에는 관내 산마루어린이공원에서 홍보 부스 설치와 함께 ‘군포 愛 머니’와 ‘배달 특급’에 대한 홍보를 전개했다.

‘배달 특급’ 위탁운영 기업인 코리아경기도 주식회사와 합동으로 진행된 가운데 공원 인근의 삼성마을 플리마켓 참가자들이 대거 현장을 찾아 ‘군포 愛 머니’ 카드를 발급받는가 하면 ‘배달 특급’ 앱을 설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군포시는 홍보부스를 찾은 시민들이 즉석에서 경기 지역화폐 및 배달 특급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돕고, 신규 가입자에게 배달 특급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안내했다.

한편 경기 지역화폐와 배달 특급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지역경제과(031-390-02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