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시동

기사등록 2022/09/23 17:16:14
[울산=뉴시스]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이 23일 남구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에 참석해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 남구 제공) 2022.09.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시 남구는 23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서동욱 남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 소관업무 부서장 등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앞서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각계 각층의 주민 27명을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으로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구청장 재임기간 동안 공약사업 확정과 변경사항에 대한 자문을 비롯해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해 반기별로 추진상황을 평가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첫 회의에서 공약이행평가단은 평가단 역할에 대한 교육을 받고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한 총괄 보고와 공약사업별 실천계획 등을 청취했다.

또 공약사업에 대해 상호 토의하고 질의·답변 등을 통해 공약사업 실행계획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구는 이달 말 민선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해 남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남구는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한 이후 이행현황을 반기별로 공개하는 한편 공약사업 실행력을 높이고 주민과 소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민선8기 공약은 지난 선거기간 발로 뛰며 구민들의 목소리를 담아 만들어 낸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라며 "공약이행평가단이 구민의 대표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자문과 격려를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의 민선8기 공약사업은 새롭게 발전하는 남구, 생활이 편리한 남구, 문화관광도시 남구, 청년활력도시 남구, 구민경제 활성화 남구, 소외없는 따뜻한 복지 남구, 안전하고 건강한 남구 등 7대 분야 17개 과제 54개 사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