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동의과학대, 세연고와 2+2 연계교육과정 협약 등

기사등록 2022/09/15 11:25:10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세연고등학교와 2+2 연계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의과학대 등은 연계 교육과정의 공동연구 및 개발, 첨단 실험 실습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교원 및 학생의 상호교류 및 공동연수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세연고 카페경영과 학생들은 졸업 이후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이 대학 디저트카페창업과의 우선 선발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2+2 연계교육과정은 특성화 고교 2년 과정과 전문대학 2년 과정을 연계해 운영하는 것으로, 지역 산업체가 요구하는 숙련된 기술인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동아대 미래에너지공학전공,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추진

부산 사하구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 *재판매 및 DB 금지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 환경·에너지공학부 미래에너지공학전공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인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온실가스감축 혁신인재양성사업 제로카본 리더 양성사업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대학 미래에너지공학전공은 한국해양대 해양환경학전공과 함께 '제로카본 리더 양성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제로카본이란 탄소배출량과 흡수량을 같도록 해 순탄소배출을 '0'(Zero)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제로카본 리더 양성 컨소시엄은 올해 3억원을 시작으로 해마다 4억원씩 1단계 사업 기간(2022~2025년)인 2년 6개월 동안 총 11억 원을 지원받아 온실가스감축 혁신기술과 혁신정책, 국제협력 교육 프로그램 등 현장실무 경험과 이론을 갖춘 혁신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