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열흘간 9대 의회 첫 정례회…20건 심의·의결

기사등록 2022/09/14 14:53:44

4일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 및 질의·응답

구례군의회 본회의장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구례군의회는 14일 제293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제9대의회 첫 정례회 10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구례군의회에 따르면 23일 열리는 첫 정례회기 중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구례군의회 청소년 의회 체험활동 운영 조례안, 골목형 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또 4일간의 일정으로 상반기 주요 업무 추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질의응답을 통해 집행부의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유시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예산과 사업 집행이 적법절차에 따라 군정의 큰 방향에 맞춰 적시에 적재적소에 시행되면서 주민만족과 행정효과를 나타냈는지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의회와 집행부가 머리를 맞대고 군민들이 더 나은 삶을 희망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의회는 정례회기 동안 ▲구례군의회 청소년 의회 체험활동 운영 조례 제정안 ▲구례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례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전부개정 규칙안 ▲구례군의회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 지침 제정안 ▲구례군의회 정책연구용역 심의위원회 운영 규칙 제정안 ▲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정책연구용역 추진안 등을 처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