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제2회 봉무공원 곤충페스티벌 개최

기사등록 2022/09/13 15:30:12
[대구=뉴시스]김정화 기자 = 제2회 봉무공원 곤충페스티벌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시 동구 봉무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2019년 열린 제1회 곤출페스티벌 모습. (사진 = 대구시 동구 제공) 2022.09.13.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제2회 봉무공원 곤충페스티벌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대구시 동구 봉무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는 동구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비롯해 나비, 곤충을 주제로 생태 보전의 중요성과 함께 신비로운 곤충의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됐다.

행사 기간 봉무공원 특설무대에서는 곤충 퀴즈쇼, 매직&버블쇼, 버스킹 등이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16일에는 곤충박사를 뽑는 봉무곤충 도전 골든벨이 열린다. 개막식이 진행되는 17일에는 아이들이 희망의 나비를 날리는 개막 퍼포먼스를 비롯해 단산지 맨발걷기, 최계란 선생의 대구 아리랑제가 준비됐다. 18일에는 곤충을 사랑하는 아이들의 동요제전 '전국 어린이 생태동요제'가 열린다.

축제 주제인 '공원에서 만나는 지구의 작은 친구들'을 표현한 대형 주제관을 비롯해 세계희귀곤충전, 식용·약용 곤충체험, 멸종위기 곤충전 등 다채로운 전시도 펼쳐진다.

플리마켓, 동구 지역 특산물 홍보부스 등도 마련됐고 누에고치 실뽑기, 나만의 개미집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가상현실에서 곤충이 돼보는 VR 메타버스 체험존, 봉무 바캉스존, 먹거리존, 놀이터 에어바운스 등도 준비됐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봉무공원 곤충페스티벌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하고 동구의 아름다운 자연과 신비로운 곤충의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으면 한다"며 "앞으로 곤충페스티벌이 동구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g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