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 모집

기사등록 2022/09/12 08:07:48
[부산=뉴시스] 기장군청 전경. (사진=기장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오는 13~16일 '2022년 하반기 우리동네 배달강좌 및 찾아가는 골목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우리동네 배달강좌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며, 찾아가는 골목강좌는 우리동네 배달강좌의 일환으로 관내 직장인과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10주간 열리는 이번 강좌는 ▲교육·학문 ▲건강 ▲어학 ▲예술 ▲컴퓨터·통신 ▲가정·생활 분야 등 13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군은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ZOOM, 웨일온 등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하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를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배달강좌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를 구성해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골목강좌의 경우 7인 이상의 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한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또는 군 관내 직장인으로만 학습자를 구성해야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강사현황을 참고해 강사를 선택한 후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배점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강좌가 개설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 위주로 운영되던 배달강좌에 모처럼 대면 강좌 모집이 추가됐다"며 "군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월 1회 기장 인문공감 아카데미도 개최한다.

오는 15일 열릴 첫 강연은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한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가 '잊혀진 우리의 역사'를 주제로 군청 차성아트홀에서 대면 강연과 온라인 강연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