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추석 앞두고 민생 탐방
진해중앙시장·가음정시장·동마산시장 방문해 물가 동향 파악
홍 시장 "힘든 시기지만 가족, 친지들과 행복한 연휴 되시길"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2.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재래시장과 노인복지시설, 보건소, 외국인 복지시설 등을 방문해 민생을 탐방했다.
8일 창원시에 따르면 홍 시장은 지난 7일 진해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시설을 이용 중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점심시간에는 배식봉사를 함께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 어르신들의 즐거운 여가 생활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홍 시장은 이어 진해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상황실 직원들을 격려하고, 연휴기간 중에도 선별진료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 대응을 당부했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2.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오후에는 진해 중앙시장과 가음정시장을 방문해 제수용품 준비를 위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상인들을 만나 물가 동향과 성수품 수급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물가가 많이 올라 제수용품 앞에서 구매를 망설이는 시민들을 보니 마음이 편하지 않다"며 "물가대책 상황실에서 성수품 16개 품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해 가격 담합 행위로 인한 소비자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홍 시장은 추석을 사흘 앞두고 태풍이 지나간 동마산시장을 지난 6일 찾아가 명절 대목을 맞아 분주한 전통시장의 시설물 피해가 있는지 점검했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진해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2.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홍 시장은 "역대급 태풍이라는 말에 시민과 상인들 모두 사전 예방활동을 해주신 덕분에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추석이 코앞이라 많은 시민들이 시장을 방문해 상인 여러분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마산시장은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근 바닥 미끄럼방지 포장 공사를 완료했으며, 집중호우로 인한 배수구 막힘을 해결하기 위해 배수 트렌치 설치까지 마쳤다.
이 외에도 홍 시장은 경남이주민복지센터를 찾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홍 시장은 "창원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은 도시로, 그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원책을 검토하고 있다"며 "추석 명절 이주민들의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6일 동마산시장을 찾아 시장을 찾은 시민,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2.09.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홍 시장은 "최근 지역 방산업체의 연이은 수주 소식으로 지역 경제의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건 시정을 믿고 성원해준 시민들 덕분"이라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지만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 친지들과 행복한 연휴 되시기를 바란다"며 추석 인사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