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경남 학교 누리집에 다국어 번역 기능 제공 등

기사등록 2022/09/07 18:26:33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6일부터 다문화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전 학교 누리집에 베트남, 중국, 필리핀, 일본, 러시아, 태국, 몽골, 영어 등 8개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남 전체 학생 대비 다문화 학생 비율은 2021년 기준 3.32%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여섯 번째로 많다.

이에 학교 누리집의 다국어 번역 기능은 가정통신문, 학교 긴급상황 안내 등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 및 학생의 교육 정보 습득과 소통 어려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 방법은 컴퓨터 또는 모바일로 각 학교 누리집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번역된 다양한 학교 소식과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창원교육청 진달래회, 추석 선물 나눔 동참

 

경남 창원교육지원청 청렴·봉사동아리 '진달래회'는 7일 경남종합사회복지관의 추석맞이 사랑의 선물 보내드리기 행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진달래회 회원 30여 명은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해 창원지역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할 밀가루, 부침가루, 소금 등 생활식료품을 포장하고, 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모은 돈으로 마련한 후원금 50만 원도 전달했다.

특히 회원들은 '청렴한 창원교육'이 적힌 청렴어깨띠를 착용해 명절 전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이상락 교육장은 '이번 행사 참여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번 갖고 나눔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